본문 바로가기
금융

[금융주식팁]미국주식 프리마켓 에프터마켓 운영거래시간 feat. 키움증권

by miijii 2020. 7. 15.

안녕하세여.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을 주문할 수 있는 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주식의 경우 써머타임이 적용이 되는 때와 써머타임이 적용이 않을때에 따라서 운영거래되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2020년 7월 현재 써머 타임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정규장은 한국 시간 기준 22시30분 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입니다.

다만 키움증권에서는 프리마켓 시간에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써머타임 적용시 21시부터 매매가 가능하였지만 2020년 7월 9일부터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21시가 아닌 20시부터 프리마켓에서 미국주식 매매가 가능합니다. 원래는 1시간 30분간 가능했지만 이제 2시간 30분동안 프리마켓에서 거래하실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

다만, 프리마켓의 미국주식 가격 스프레도는 정규장과 비교했을때 매우 넓어서 희망하지 않는 호가에 체결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프리마켓에서는 시장가로 주문하면 원치않는 가격에 체결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꼭 지정가로 하여 미국 주식을 주문해야 합니다.

그리거 써머타임이 작용되는 동안 에프터 마켓은 다음날 5시부터 6시까지 가능합니다. after지정가로 변경하여 거래가 가능합니다. 제 느낌으로는 프리마켓보다 들 활성화가 된 느낌이라 거래량이 매우 작은 편입니다. 그래도 거래가 체결이 되기는 합니다. 가격이 대략 맞으시다면 에프터마켓에서 매매하시는 거도 추천드립니다.


써머타임이 해지될 경우. 정규장은 23시30분부터 다음날 6시까지입니다. 이 경우 프리마켓은 21시부터 미국주식 매매가 가능합니다. 에프터마켓은 다음날 6시부터 7시까지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미국주식이 너무 늦은 시간에만 운영되어서 거래하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키움증권에서 프리마켓과 에프터마켓을 활용하여 거래하신다면 좀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그제 미국주식이 많이 빠져서 좀 걱정했는데 모더나 백신 개발 소식으로 조금 오르고 있어서 매우 다행입니다. 모두들 미국주식으로 부자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