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금융주식팁] 미국주식 해외주식 거래시간 및 주문방법

by miijii 2020. 6. 29.

안녕하세요 미지입니다;)
요즘 해외주식 거래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 안전성과 상승률을 함께 가져갈 수있는 시장은 미국시장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미국시장의 거래시간과 간단한 주식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모바일>


20년 6월 29일 현재 요즘은 써머타임이 적용 되고 있어서 장이 22시30분 ~ am05시 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만 프리마켓이있어서 21시부터 거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프리마켓도 이용가능하므로 21시~am05시 까지 거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리마켓에서 미체결된 주문은 정규장으로 넘어가서 해당일까지 유효합니다. 저녁 9시에 주문해서 미체결된건은 10시 30분까지만 유효한것이 아니고 다음날 5시까지 주식장이 마감하는 순간까지 유효합니다. 물론 당일 정규장 주문건도 당일 장마감하면 소멸됩니다.


미국시장은 주문호가 제한폭은 따로 없습니다. 한국의 경우 그 단위가 각 주식마다 정해져 있는데 미국주식의 경우 주문호가 제한이 없습니다.

매수 주문시에는 보통 지정가로 금액을 지정하여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loc주문방식은 (limit on close) 종가가 지정한 가격과 종일하거나 유리한 가격일 경우 체결되는 매수주문입니다.

보통 주식은 마감때 거래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4시 반에 일어나기 힘드신분에게 좋은 주문 방식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최저가를 입력해 놓으면 그 금액과 동일하거나 그 금액 아래도 가격이 되었을때 체결되는 주문 방식입니다.

예를들어 전 영업일기준 애플종가는 353달러였는데 loc 355달러를 걸어놓았다면 저동으로 체결됩니다. 다만 350달러를 걸어놓으면 체결이 안되게됩니다.




매도주문 역시 보통은 지정가 방식으로 운영하시면됩니다. loc 방식을 사용하면 본인이 걸어놓은 가격보다 유리한 종가일 경우 체결되게 됩니다.

또한 손절매를 돕기위해 stop 혹은 stop limit 방식이있습니다. 스탑 주문의 경우 스탑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로 주문하는 방식이고, 스탑리밋주문방식은 스탑가격에 도달할 경우, 지정가 즉. 정해놓은 금액에 맞춰 주문을 넣는 방식입니다.

손절매가 어려운 분들은 이렇게 지정해놓으면 일정금액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문에 대한 정정거래는 일부정정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5시 장마감이후에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after지정가로 거래하시면 가능합니다. after 지정가는 정규장이후 after마켓까지 유효합니다. 다만 정규장에서 지정가주문은 정규장 마감이후 취소됩니다. 즉 after 마켓에 지속되지 않습니다.


또한 미국주식이결제 되는 것은 오늘부터 3영업일 후에 결제 되게 됩니다. 따라서 미국주식 매도이후 바로 원화로 환전은 불가합니다. 매도후 영업일이 지나야 환전하여 원화로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중 요즘 제일 핫한 미국 주식에 대해서 거래시간 및 주문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미국 시장이 특히 나스닥이 코스피보다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주린이이지만 저보다 학년이 어리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