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은행금융팁] 정기예금 1년 금리 가능 높은 은행은 어디?(2020.07.20기준)

by miijii 2020. 7. 20.

안녕하세요. 미지입니다^^ 요즘 금리가 워낙 낮아져서 은행에 예금을 할라고 하면 정말 한숨만 나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정자산은 안전하게 예금으로 예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기예금 1년금리 가장 높은 곳이 어디인지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를 알아보기 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은 은행연합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각 은행의 담당자로부터 예금 금리를 취합하여 은행연합회 사이트에 공고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20년 7월 20일 기준으로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한 내역입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예금금리 확인하기

 

본인의 집 근처에 있는 은행만 선택하셔도 좋고, 전체 은행을 다 보시고 결정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약간의 금리가 더 높다고 해서 차를 타고 먼 곳까지 가는 것은 교통비는 물론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왼쪽은 기본금리만 나와있는 부분이고 오른쪽은 최고 우대금리까지 나와있습니다. 우선은 기본 금리 쪽을 보게되면, 수협은행, 광주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전북은행, 케이뱅크은행이 1.1%로 높은편에 속합니다. 부산은행은 1.2%, 케이뱅크은행은 1.3%로 최고 높습니다. 기간을 3년까지 한다면 1.4%까지도 주네요.

최고우대금리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다만 최고우대금리의 경우 각 우대조건은 필히 충족해야만 해당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개인의 따라서 금리가 달라질 수 있음에 유의해야합니다. 1년기준 정기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은 1.6%입니다.

 

지금까지 은행연합회사이트에서 시중은행의 예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위의 자료는 20년 7월 20일의 자료이므로 변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deposit_3.php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portal.kfb.or.kr

또한, 정기예금을 가입하실때에 은행연합회에는 나오지 않지만 상호금융기관에서 가입하면 금리가 더 높습니다.

수협,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의 금리도 꼭 확인하시고 예금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상호금융기관의 경우 각 지점마다 금리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각각 모두 전화해보거나 방문 해야 정확한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저희 동네의 경우 새마을금고는 1년 1.5%, 수협은 1.35% 정기 예금금리를 제공하네요. 시중은행보다 확실히 금리 조건이 유리합니다. 시중은행만 고집하시지 마시고, 세금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호금융기관도 거래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