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금융은행팁]정기예금금리 높은 은행 어디? (2020년 7월 30일기준)

by miijii 2020. 7. 30.

안녕하세요? 요즘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인하하여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많이 인하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일 수록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은행을 찾아 예금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은행연합회 사이트를 이용하여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를 한번에 간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털에서 은행연합회라고 검색을 하고 예금상품금리 비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정기예금금리 조회를 위해서 이자 선택 방식은 단리와 복리중에 골라야 하는데,

보통은 단리 상품이 많아서 단리로 선택합니다.

만일 단리와 복리를 같은 금리로 제공하는 은행이 있다면 복리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출처: 은행연합회 정기예금금리 조회

기간은 12개월로 설정하고 정기예금 금리를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여기에서 지방은행의 사례를 제외해 보았습니다.

대구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 다양한 지방은행에서 예금금리를 높게 취급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나, 서울에서는 지방은행의 분점이 별로 없이 찾아가는 교통비와 시간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고 일반 시중은행의 금리만 조회해보고자 합니다.

 

기본이율을 기준으로 하였을때, 요즘 금리가 제일 높은 은행은 케이뱅크은행입니다.

케이뱅크은행.. 이름이 조금 이상하네요. 케이은행은행 이런 느낌이예요 ㅎㅎ

아무튼 정기예금 금리는 이곳이 제일 많이 주네요.

그 다음으로는 수협은행과 sc은행이 정기예금금리를 1.1%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1년 0.45%로 제공하는 것에 비하면 굉장히 높습니다.

 

최고우대금리의 경우도 케이뱅크은행이 제일 많이 금리를 줍니다.

코드k정기예금의 경우, 상세 내용을 보았을 때 급여이체나 카드사용들의 다른 조건없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뱅킹으로 가입시 무조건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어플로 가입하여 3년 최고 1.4%까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수협은행 어플리케이션

또한 수협은행의 경우 모바일에서 예금을 가입할 경우 1인당 5천만원까지는 1년 정기예금 금리를 1.4%로 제공합니다. 

3개월 1.1% 6개월 1.2%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5천만원 이내에서 가입하시는 경우에 수협은행 헤이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다만 시중은행에서 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거 보다 상호금융기관에서 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경우 조금 더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있는 곳 인근의 경우 농협은 1년 정기예금금리를 최고 1.5%까지 제공합니다.

수협은 1년 정기예금금리 1.35%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조금 멀지만 조금 나가면 새마을금고에서 1.8%까지 정기예금금리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예금자보호가 가능한 5천만원 이내에서는 상호금융기관에 방문에서 정기예금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호금융기관의 경우, 지점 마다 취급하는 정기예금 금리가 매우 상이하니 방문 전 꼭 전화상담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람찬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