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망원합정맛집]만두란?! 진짜 중국식만두가 먹고싶다면!!

by miijii 2020. 5. 14.

합정맛집
오늘은 합정역과 망원역 사이에 있는 만두란?!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항상 옆집에 돈가스와 우동을 먹기 위해 방문하는 지역이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우동돈가스 맛집이 바로 옆집이거든요. 근데 어느날 보니 이 만두란?! 이곳도 사람이 매우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그래서 언제 한번 가볼까하다가 만두란을 검색해봤더니 후기가 매우 좋더라구요. 그래서 합정에 방문할 기회가 생겨서 바로 만두란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매우 작은 가게 임에도 불구하고 만두란에는 사장님 포함 직원이 5명이 있고 손님들 순환이 매우 빠르게 바뀌고 있었습니다. 직원들은 대부분 중국인같았어요. 그래서 전뮨 중국요리집 같아 기대감이 급 상승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부터 8시30분까지라고 합니다. 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바랍니다.

메뉴는 이렇게 6가지 예요
만두가 6천원씩 판매 중인데 6피스씩나오더라구요~
가격이 싼편은 아니지만 기대감을 가지고 육즙샤오롱빠오,새우야채딤섬,새콤달콤꿔바로우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벽면에는 맛잇는 만두를 소개하는 사진들이 있고. 샤오롱빠오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있습니다. 예전 중국에서 갓나온 샤오롱빠오를 이렇게 먹었었는데. 이거를 보니 더욱 기대감이 가득되었습니다.

테이블 옆 서랍을 열면 해바라기씨, 휴지, 물티슈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저는 중국에 있던 시절을 떠올리면서 해바라기씨를 먹었는데요. 기본 맛이 아니고 중국특유의 향신료가 묻은 맛이었어요. 그래서 퉤튜ㅔ.... 제가 향신료를 잘 못먹어요ㅠㅠ

그리고 셀프코너에서 짜차이와 소스를 취향것 만들어봅니다.

그리고 그 옆에 이게 무언고 하니 젓가락 살균기였습니다. 살균된 젓가락을 하나씩 가져갈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요즘 중국에는 이런 최신 문물도 있나바요. 정말 신기했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음식이 나왔어요. 먼거 새우야채딤섬이 나왔습니다. 고스란히 새우와 야채를 포근히 품고 있는 자태가 매우 곱네요 ㅎㅎ


새우만두 딤섬을 한입 베어무니 매우 행복합니다. 헤헤헤
맥주한잔과 함께라면 딱 좋을 거 같았지만. 맥주는 참아보았어요.

바로 이러서 꿔바오로우도 나왔습니다. 깨끗한 기름에 갓 튀긴 돼지고기가 매우 고왔습니다.

유자소스에 담겨서 나왔는데.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튀김운 바삭바삭 아주 제스타일입니다. 양꼬치집에서 꿔바오로우 시켰을때 실망한 적이 종종 있었는데. 이집은 고기도 소스도 매우 제스타일입니다. 유자소스의 상큼함이 부담이 된다면 간장소스를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매우 훌륭합니다.

마지막으로 육즙가득한 만두란의 시그니쳐 샤오롱빠오가 나왔습니다. 딱봐도 뜨거운게 느껴져요. 수저에 올리고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어서 육즙을 호호불어 마시고. 만두를 낼름 먹으먄 입안 가득 고기파티입니다. ㅎ 다만 저는 특유의 미세한 고기향? 향신료향? 이 느껴져서 많이는 못먹었어요. 제 입맛에는 새우야채딤섬이 더 맛잇네요.

그리고 합정망원맛집 만두란 한켠에는 자스민 차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느끼한 중국메뉴와 자스민차는 정말 잘 어울리는거같아요. 세가지 메뉴 모두 맛있었습니다!! 저의 원픽은 새콤달콤꿔바오로우 그다음이 새우야채딤섬이었습니다. 그런데 모든 메뉴가 조금 느끼한 경햐이 있어서 짜차이를 몇그릇 먹었는지 모르겟네요. 처음부터 큰그릇에 퍼와야할거같아요 ㅎㅎ 저희는 고수를 못먹어서 고수느 손도 안댔는데요. 고수를 좋아하시ㅡ 분들은 고수로 샐러드로 드시더라구요. 고수 좋아하시는 분들 방문 하시면 좋아하실거같아요. 물론 고수를 못먹는 저희 같은 분들도 메뉴에는 고수가 들어있지 않으니 매우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합정망원맛집 만두란에 다녀왔는데요. 진짜 홍콩중국식 만두가 생각난다면. 당장 만두란으로 떠나세요. 추억이 새록새록하며 입안 가득 행복해집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