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난임일기] 시험관수술 이식후 첫초음파검사

by miijii 2023. 12. 31.

안녕하세요 미지입니다 감자와 눈사람 김자연 선생님께 진료받은지도 이제 3개월차가 되는거 같아요
아래 초음파 사진은 난자이식 당일에 사진상 오른쪽 위치에 하얀부분이 감자배아와 눈사람배아를 놓아준 자리라고 하시면서 주셨어요
감눈 병원애서는 김자연 선생님이 이식 당일 이렇게 초음파 사진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이식하고서야 첨으로 알았는게 넘넘 감사하더라구요

시함관수술 이식당일 자궁초음파사진

그리거 이제 시험관수술 배아이식이 21일 지난 저의 자궁 사진이예요
작고 까맣게 아기집이 보여요 안에 동그라미 띠같이 보이는거는 난황이래요 이랗게 잘 보이면 엄청 잘 착상한거라거 하시더라구여

시험관수술 21일차 자궁초음파사진

여기서 하니 당황스러웠던건..
아가집이 2개!!! 두개래요!!!!
배아이식당일 감자배아랑 눈사람배아 2개를 이식했었는데 두개모두 착상해버린거였죠

하핫 상급배아라서 약간의 가능성이 있겟다 싶었는데 정말로 두개 모두 착상하다니 첨에 넘 놀랐는데 이제는 감자배아 눈사람배아 모두 너무 기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도 계속 유트로게스탄 질정제를 계속 유지해야한다고 해서 3주치 추가 처방 받아왔어요 그러면 8주차 까지난 유트로게스탄 질정제를 넣어줘야 하는거 같아여
질잘제도 하루에 3번씩 넣어줘야하니 여간 번거로운데 배아들이 안정적으러 착상하기 위해서 필수라고 하니 귀찮아 하지말고 열심히 넣어줘야겟어요

오늘은 오랜만에 사당역에 갔다가 맛있난 초밥을 먹고왔어요 사당역 초밥맛집 초와밥입니다
임산부 금기음식에 보통 회가 있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었어요
회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열심히 찾아보니
회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장염이 걸릴까바 그런것 이어서 위생적으로 잘 관리되는 곳에서 먹으면 괜찮대요 그래서 정말 유명하고 순환이 좋은 횟집에 찾아가서 초밥을 먹었습니다
대신 참치나 방어처럼 큰 생선은 먹으면 안된대요
수은이있알 확률이 높기때문입니다
수은이 있으먄 기햔아 출산의 위험이 높아지니 무조건 피해야 해요
그래서 저는 활어회초밥으로 시켰어요 이거도 넘넘 맛있는데 신랑접시에 있는 도로가 어찌나 맛있어 보이던지요..
연어두요.. 하악 9개월만 기다려랏!!ㅎㅎ


아 마지막으로 했던 임테기 사진이예요
더발체크임테기입니다
아가집 보기 전날인데 역시나 역전된거 처럼 보이지 않으세요??

그리고 저는 결국 임신확인서를 받앗고
회사근처 거야역에서 임산부 뱃지를 받았습니다
다만 거여역에는 임산부 뱃지를 찾는 사람이 별로 없었나바요 빛이 바랜 임산부 뱃지를 줘서 엄청 낡은 느낌..
그래도 좋습니다!! 이걸로 퇴근길에 임산부 자리에 잘 앉았네요~~^^

포테야 스노야 나의자궁에서 잘자라 주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