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구의역자양시장] 새마을구판장 :와인매니아의 성지

by miijii 2020. 7. 10.

안녕하세요. 미지입다;)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새마을 구판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자양시장인근에 있는 새마을 구판장은 최근 와인매니아들 사이에서 성지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자양시장 한켠이 있는 일반 마트이지만, 좋은 와인들을 가성비 좋게 판매하다보니 와인카페에서 입소문이 난 와인 구매처입니다.

새마을구판장 위치 : 서울 광진구 자양로13나길 14
구의역 4번출구에서 나와 자양시장 방향으로 갑니다. 도보로는 10분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저는 시장 초입에 있는 줄 알았는데 시장 초입이 아니고 계속 걸어들어가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대로변에서 시장으로 가는 골목 들어오자마자 왼쪽길로 가서 쭉 직진하셔도 됩니다. 다만 시장 구경도 하면서 가면 금방 이기에 그냥 시장을 관통해 가는 거도 추천해드려요. 와인과 함께할 안주거리를 찾는 거도 묘미일거같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자양시장 2번 게이트로 바로 갑니다. 자양시장에는 여러개의 게이트가 있는데 새마을 구판장은 2번게이트 입구에 있습니다. 차를 가져오신다면 이 인근에 주차하시고 바로 이동하시는게 간단하실거같아요.


드디어 새마을 구판장에 도착했습니다. 두구두구 와인을 만나러 가볼까요.


와이누매대는 생각보다 매우 작았어요. 반면 양복입은 와인 손님들이 장말 많아서 자세히 볼 수 가 없었어요. 퇴근시간에 방문하다보면 퇴근한 직장인둘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는 한켠에서 살짝 보고 캘리포니아 피노누아를 데려왔습니다. 오늘은 불고기와 와인한잔을 하려고 하거든요. 헤헤


제가 데려온 녀석입니다. 롱반 피노누아예요. 매우 가벼운 레드와인이고 체리향이 매우 강했고 살짝 바닐라향도 있었어요.

vivino확인 결과 vivino에 나온 가격보다 매우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구매하게되었어요.


아주 가성비 좋은 와인을 만나게 된거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새마을 구판장의 와인 가격을 온라인상에서 공유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제생각에는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김포 와인아울렛 떼루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품목을 매우 한정적이니 참고 바랍니다.

근데 정말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좋았어요. 시원한 옥수수차도 주셨어요. 500미리 새거로다가..ㅎㅎ

그리고 새마을 구판장은 자양시장안에 있어서 온누리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을 10프로 할인해서 구매했다면 그 만큼 돈이 더 세이브 되는 거죠. 지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지 못하셧다면 비플페이 어플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시는 거도 방법이세요.

게다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시에 연말정산 소득공제혜택도 받을수 있으니 아주아주 합리적인 결정입니다.

구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