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용인맛집]허영만의 식객 백반기행 맛집 양지석쇠불고기

by miijii 2020. 5. 22.

안녕하세요. 미지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용인에 있는 맛집 양지석쇠불고기를 추천드려요. 얼마 전 티비를 돌라다가 허영만선생님께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우연히 보게되었습니다. 허영만 선생님도 맛집방송이라니 좀 생소했습니다. 백반기행이라하여 방송되고 있는데, 그간에 보지 못했던 맛집들이 너무 맛깔나게 나와서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보면서 맛집 버킷리스트에 한곳 한곳 쟁겨두고 있습니다. 이집은 그 리스트 중 한 곳 입니다. 김완선님과 함께 출연한 용인편에서 방문한 양지석쇠불고기 입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로 4 양지석쇠불고기
영업시간: 11시~ 9시(월~토)
. 11시~9시(일)
주차는 주차장은 따로 없으나 인근 노상에 하면 될 거 같습니다. 다만 옆 가게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편의점과 피자집 사이에는 주차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 거 같은데 정확한 안내는 없고 오후 5시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하니 3시나 4시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전화로 가능여부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겠어요

양지석쇠불고기의 백반 가격대는 매우 저렴한 편이예요. 저는 이미 방송에서 퀄리티를 보았기때문에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돼지불고기는 7500원 매운오징어는 8천원입니다.

저희는 주말에 11시에 딱 맞춰 갔는데요. 그전에 기다리시던 분들 다 들어가고 저희가 마지막 자리를 앉을 수 있었습니다. 한번에 15테이블정도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음식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저는 오징어를 정말 좋아해요. 요즘 특히나 오징어가 땡겼는데. 이곳은 진짜 입니다! 맛있게 매운 소스에 오징어를 볶고 마무리로 석쇠에 올려서 불맛을 살짝 입혀주는데. 그 맛이 아주 예술입니다. 오징어볶음 맛집 인정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양이 2인분인데 둘이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거같아 더ㅐ지 불고기도 1인분 추가했더니 양이 딱 맞습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2인이 와서 4인분 먹고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딱 1인분 씩만 먹고 가기에는 매우 아까운 곳입니다. 돼지불고기는 인상적인 맛은 아니었지만 오징어의 매운 맛을 중재하는데 훌륭한 역할을 하네요. 아주 조화롭습니다.


백반집이다보니 밑반찬도 많이 나와요. 특히 깻잎하고 오이무침이 맛이 좋아서 밥을 너무 많이 먹어버렸네요. 이래서 다이어트는 언제하나 싶지만. 맛있는 건 또 먹어주어야 합니다 ㅎ.

다음에도 재방문의사 100 입니다. 맛도 좋고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시니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거리가 조금 멀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일부러 찾아 갈만한 아주 맛있는 곳이예요. 용인 근처 사시는 분들 너무 부럽네요. 양지석쇠불고기 체인 생기면 정말 좋겟다 라는 마음이 드네요

나오는 길에 보니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갔네요. 효신오빠..선균오빠 나도 진작에 알려주지 그러셧어요 ㅎㅎ
ㅎㅎ 암튼 매운 음식을 먹고 나니 단게 좀 땡겼는데 바로 앞에 찹쌀꽈배기 집이 있네요. 바로 돌진!! 찹쌀 꽈배기가 3개에 2천원이네요. 쫀득쫀득 아주 맛이 좋아요. 매운 오징어 먹고 딱이네요. 이렇게 코스로 드시면 딱 좋으실 거같아요.

이번 주말 용인 근처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맛집 양지석쇠불고기 강추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즐거운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