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종로서촌맛집] 백반맛집 청하식당

by miijii 2020. 6. 2.

안녕하세요. 미지입니다^^ 벌써 6월이네요. 시간 참 빠르네요. 지난 주말 서촌에 장미 구경하러 다녀왔습니다. 경복궁 장미 스팟으로 소문난 곳 바로 옆에 백반맛집으로 소문난 청하식당에 다녀왔어요.

청하식당은 서촌장미스팟으로 소문난 그 길가에 있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41-1

서촌장미 스팟 찾아가려고 하시는 분들도 청하식당으로 찾아간다고 생각하셔도 좋을거같아요. 같은 블럭에 있습니다. 지난 주말 5월 30일 기준 장미 상태는 정말 좋아요. 작년 장미 상황하고 비교하면 머리치기를 너무 많이 해서 섭섭한 마음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빈티지핑크 색상의 장미는 흔치 않기 때문에 꼭 출사나가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오면 청하식당의 메뉴는 이렇게 다양합니다.
저희는 간단하게 순두부찌개와 오징어볶음을 시켰습니다. 찌개와 볶음의 가격대는 7천원~8천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늦은 점심 시간에 방문해서 인지 손님이 별로 없었습니다. 매우 더운 날이어서 사장님께서 안쪽 에어컨 자리를 권유해주셔서 시원하게 땀을 식힐 수 있었습니다.

착석하니 상이 금방 차려졌습니다. 매인으로 순두부찌개와 오징어볶음이 나오고 깻잎나물,배추김치,콩자반, 파김치, 시래기국, 고추절임이 나오네요. 반찬에 흔한 계란말이나 오뎅이 없음에 조금 섭섭했지만 음식이 매우 맛있습니다. 저도 밥한공기를 뚝딱했네요. 밥공기가 조금 작기는 했어요. ㅎㅎ

순두부찌개는 처음에는 몰랐는데 안에 반숙 계란이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볶음은 아주 야들야들 맛있게 볶아내었습니다. 오징어 전혀 질기지 않고 입에서 녹는 느낌이었어요. 게다 빨간양념이 적절하게 매운게 아주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밥에 비벼서 순삭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서촌에 장미가 정말 좋아요. 꼭 이번주에는 서촌에 방문하서 장미를 보셔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바로 옆에있는 백반 맛집 청하식당도 방문하시면 코스 완성입니다. 코로나가 다시 한창인 요즘 멀리가지마시고. 서촌에서 장미나들이하고 백반맛집에 방문하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