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제주여행] 우도해상여행 보트맛집: 고양이선장 우도관광보트

by miijii 2020. 6. 28.

안녕하세요? 미지입니다^^ 오늘은 지난 제주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 중 하나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여러번 하신 분들이시면 우도는 이제 한번씩은 필수로 들어가보셨을거 같아요. 저도 작년 제주여행에서 우도를 들어가서 대표적인 코스는 관광을 다 했기 때문에 구지 우도를 다시 들어가야 하나? 고민을 했었습니다. 

제가 우도를 이번 제주여행에 넣은 이유는 2가지 입니다. 

 

1. 우도 섬소나이 짬뽕이 생각났다!

2. 친구가 강추하는 우도 보트여행이 궁금했다!

 

이렇게 두가지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아침일찍 우도맛집 섬소나이에서 짬뽕을 먹고 고양이선장님과 함께하는 우도보트투어를 하러 왔습니다. 

왜 고양이 선장인가 했더니 선장님이 진짜 고양이세요 !! ㅎㅎㅎ

 

고양이선장님이 있는 제주 올레보트는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562" 에 위치해있습니다.

지도 상에 왼쪽 하단 조금 위쪽에 산호해수욕장 근처에 있어요.

멀리서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동굴보트타는곳' 이라고 적혀있어요.

 

우도올레보트는 보트를 타고 우도의 반이상을 관광할 수 있어요. 짧은 시간에 우도에 대해서 알수 있다고해요.

우도에는 검멀레해변 근처에서도 보트를 탈 수 있는데, 그쪽에서 보트를 타면 고양이 선장님이 계신곳의 1/3만 태워준다고 하더라구요. 아래 지도를 보면 보트로 운영하는 거리가 나와있는데 진짜 3배는 되는 거 같네요.

근데 가격은 1인 15,000원이니 꼭 여기서 타야하는 거구나 싶었어요. 

저는 보통 보트는 가격이 25천원 정도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15천원이면 정말 가성비 좋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경험인거 같아요;) 결론을 벌써 얘기해버렸네요..^^''

 

암튼 우도에는 8경이 있다고 해요. 그중 5경은 보트를 타야만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우도올레보트를 타야하는 구나 싶었습니다. 우도1경 주간명월, 우도2경 말뚝바위, 우도5경 전포망도 우도봉, 우도6경 후해석벽 코끼리바위, 우도7경 동안경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우도보트를 곧 탑승합니다. 탑승전에 바짝 마른 구명조끼를 입고 보트가 도착하기를 기다렸어요. 

언뜻보이는 고양이선장님 보이시나요? 간지가 넘칩니다. ㅎㅎㅎ

 

 

보트를 향해 차례차례 승선해보아요. 보트를 타러 가는 길에 바다를 내려다보니 정말 너무 많아서 다이빙해서 뛰어들어 수영하고 싶은 마음이었답니다. 

 

 

중간에 투명 카약도 보이더라구요. 파도가 없는 날은 카약타고 넋놓고 바다 구경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양이 선장님이 그새 보트에 탑승하셔서 출항 준비중이시네요. 두구둑두두굳구두구 매우매우 떨리기 시작합니다.

 

 

저희는 제일 앞에 자리를 잡았어요. 앞에 광경이 탁트여 보기 좋아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보트를 내가 통으로 빌려 타는 느낌이었어요 ㅎㅎ

 

우도 보트가 드디어 출발햇어요!!! 와 근데 이 스릴감 먼가요. 와.. 

바람을 다르고 파도를 가르는데.. 왜 롤러코스터 같지여?

와 친구가 이렇게 스릴 넘치는 거라고 얘기는 안해줬는데 말입니다. ㅎㅎㅎ

알고보니 제일 앞 자리가 스릴이 넘치더라구요. 특히 파도를 넘어서 앞으로 갈때 4미터는 추락하는 느낌이예요.

저도 어렸을때 한 놀이기구 했는데. 오 웬만한 롤러코스터 느낌이었습니다.

 

막상 뒤쪽에 앉아계신분들은 별로 스릴감이 없는 거 같았어요. 

스릴 넘치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앞쪽에 앉으시구요. 조금 안락하고 편안하게 관람이 목적이시라면 뒤쪽 자자리를 추천해드립니다.

 

바람을 가르고 파도를 가르며 스팟스팟에 도착할 때 마다 고양이선장님이 보트를 멈추고 설명해주시는데, 그냥 혼자 관광했으면 이런 스토리를 못들으니깐, 관광하며 가이드가 안내해주는 거 듣는 거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정말 최고의 우도 관광코스였답니다. 각각의 자세한 설명은 직접 보트를 타서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미리 얘기해 드리면 재미없잖아요. ㅎㅎ

 

생각보다 소요시간은 얼마 안걸렸떤던거 같아요. 기다리고 보트 타는거까지 30분 정도 걸렸는데 정말 기념이 되는 우도 관광이 되었어요. 저도 다른 친구가 제주도 간다고 하기에 우도에 가면 꼭 보트 타라고 추천해줬답니다. 우도맛집 우도올레보트 강추예욤!!

 

영상을 올릴 수 있다면 영상을 너무나 올리고 싶은데.. 티스토리가 영상첨부는 자유롭지 않아서 조금 아쉽네요. 

 

아무쪼록 오늘도 좋은하루 즐거운하루되세요^^

댓글